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국세청 홈택스 비회원 로그인 방법

by 시샘별 2022. 5. 4.
반응형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 5월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하시면 되는데, 이때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하기 귀찮으시다구요?

걱정마세요.
국세청 홈택스는 비회원 로그인 방법이 있어 굳이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똑같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거든요. 그럼 국세청 홈택스 비회원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비회원 로그인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상단에서 "로그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납부하고자 하는 세금 항목을 먼저 선택 후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방법은 "공동/금융 인증서, 간편인증(민간인증서), 아이디 로그인, 생체인증(얼굴/지문), 비회원 로그인" 이상 다섯가지가 있으며,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시려면 맨 마지막에 있는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비회원 로그인 시 회원가입은 하지 않더라도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민간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중에서 반드시 하나를 선택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대상은 "카카오톡, 네이버, 통신사패스(SK/KT/LGU+), KB모바일인증서, 신한인증서, 삼성패스, 페이" 등이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시더라도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근로장려금ㆍ자녀장려금 신청 및 조회,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편리한 연말정산, 일부 민원증명 신청 및 조회, 국세환급금 찾기" 등 이용하실 수 있는 메뉴들이 많으니 회원가입이 귀찮으신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 이용 시 비회원 로그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