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있어 다른 블로그와는 확연히 다른, 나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은 아마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스킨이겠죠?
하지만 스킨을 만지작거리는 일은 저 같은 초보 블로거에겐 눈알이 뱅뱅 돌만큼 너무나 어려워요. @_@
그렇담 좀 더 쉬운, 스킨 외 다른 것으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요? ^^
인터넷 주소창에서 내 블로그 주소 앞에 넣을 자그마한 나만의 개성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겁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들을 보시면 주소창에 자사 로그로 된 아이콘이 주소 앞에 붙어있잖아요? 그런 걸 '파비콘'이라고 해요.
'뭐야? 이런 걸 어떻게 만들어?
이거 무지 어렵고 복잡한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나요?
No~! No~!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 문제 없어요.^^
고맙고 다행스럽게도 파비콘을 손쉽게 그리고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으니까요.^^
<클릭>파비콘 만들기 무료 사이트 1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degraeve라는 사이트입니다.
파비콘 제작 방법은 이미지를 불러와 파비콘화(?) 시키는 방법과 직접 사이트 내 제작창에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저는 티스토리 블로거이므로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저는 이미지를 업로드 후 파비콘화 시키는 방법을 택, 이미지는 그림판을 이용해 직접 제작해 봤답니다.^^
제 블로그 이름에 맞게 이미지화 시켜봤는데, 어떤가요? '시샘별의 아날로그 행성' 느낌이 나나요? ^^
'파일선택' → 'upload image'를 클릭하여 제작한 이미지(또는 기타 이미지)를 파비콘 제작창에 불러온 다음 'Make Favicon!'을 누르면 파비콘이 생성됩니다. 그럼 파비콘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해서 저장해 주세요.
* 오른쪽 빨간선 박스 안에 든 html 태그는 파비콘을 사이트 주소 앞에 나타나게 해주는 태그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파비콘을 제작하려면 첫 화면에서 'Clear All'을 클릭하세요. 그럼 제작창이 깨끗이 지워집니다.
창작 능력과 미적 감각을 발휘!
내 블로그의 이미지에 맞는, 또는 나만의 개성이 담긴 멋진 그림을 그려주세요.
그림이 완성됐으면 'Make Favicon!'을 눌러 파비콘을 생성, 마우스를 피비콘 위에 올리고 우클릭으로 저장합니다.
* 혹시'Make Favicon!'을 눌렀는데도, 생성된 파비콘이 보이지 않으시면,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열어보세요.
그럼 이렇게 만든 파비콘을 주소창에 띄워볼까요? ^^
'관리 페이지 - 환경설정 - 기본정보'에서 저장한 파비콘을 업로드해 주세요.
그럼 몇분내로 주소창에 만든 파비콘이 보일 거에요.^^
다음으로 '관리 페이지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파비콘)'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럼 앞으로 댓글이나 방명록 작성시 필명 앞에도 파비콘이 보일 거에요.
<클릭> 파비콘 만들기 사이트 2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favicon.cc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제 메인 블로그의 파비콘을 만들기도 한 곳인데요, 저는 갠적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게 제일 편리하더라고요.
제작창에서 그림을 그려나가면, 아래 화살표로 표시된 곳으로 실시간(?) 미리보기가 가능해서 보다 재밌게 만들 수 있어요.
완성후에는 download favicon으로 저장하시면 되고요.
* 설명을 위해 대충 그려본 그림인데, 꽤 괜찮은 것 같은?! 자뻑인가요? ㅎㅎㅎ
'Import Image'로 이미지를 업로드 해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위 파비콘은 favicon.cc에서 새로 제작한 파비콘이에요. 처음 파비콘은 행성의 띠도 잘 안 보이고, 별 모양도 제대로 보이지 않아서 좀처럼 행성처럼 보이지 않는 듯?! 그래서 블로그 이미지와는 맞지 않지만 고양이 그림으로 바꿨답니다.
어때요? 괜찮나요? (*≧∀≦*)
'블로그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시 유해(광고) 사이트로의 강제 이동, 납치 현상 완벽 해결!! (0) | 2018.02.09 |
---|---|
네이버 블로그 날짜 변경 NO! 글 작성시 주의! (0) | 2018.01.31 |
티스토리, 내 블로그가 다른 사이트로 강제 이동된다면 '이것' 확인해 보자!! (0) | 2018.0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