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네이버 블로그 날짜 변경 NO! 글 작성시 주의!

by 시샘별 2018. 1. 31.
반응형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主)로 하고 있습니다만, 지극히 일상적인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에 담고 있는데요, 네이버 같은 경우 가뭄에 콩 나듯 어쩌다가 한 번씩 이용하고 있다보니 PC와 앱의 기능을 익히는 것이 굉장히 더디네요.

티스토리랑 기능이 같으면 좋겠고만 서로 달라서 매번 이용할 때마다 헤맨다지요.ㅎㅎㅎ

며칠 전에도 올 초에 사진만 올려두었던 비공개 포스팅을 작성한 다음 공개로 돌려서 당일 날짜로 발행을 하려는데, 날짜 변경 기능이 없어서 한참을 찾았답니다. 찾다 찾다 못 찾아서 혹시나 최종 작성 날짜로 자동 변경이 되어 발행이 되려나 하고 일단 한 번 발행을 해봤더니 최초 작성 날짜로 올라가더라고요. ㅡ,.ㅡ?

네이버 블로그는 비공개로 작성시 날짜 변경을 못 하는 건가 싶어서 알아봤더니, 하핫 ....그렇..다네요. ㅡ_ㅡ;;;
티스토리는 비공개로 글을 작성하더라도 언제라도 글을 다 쓴 다음엔 최초로 글을 작성한 날 이전 날짜로만 아니면 현재로든 미래로든 날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네이버도 티스토리와 같은 줄 알았다지요.

비공개로 글을 올렸다가 당일 날짜로 바꿀 수 없어서 당황스러우셨던 분들... 계시죠? 저만 그런 거 아닌 거죠? ㅎㅎㅎ

저는 귀찮아서 그냥 최초 작성 날짜 그대로 올려버렸습니다만, 만약 위와 같은 경우 꼭 날짜 변경을 해야겠다면 새글로 작성할 수밖에 없답니다. 그러니 그와 같은 번거로운 일을 겪지 않으려면 글 작성 후 저장 시 유의하셔야 해요.


당일 발행을 하지 않을 거라면 글 저장 시 '비공개'로 올리지 마시고, 꼭 하단의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임시저장이 되어 언제든 다시 글을 불러올 수 있답니다.
글을 저장하면 "저장" 옆에 "숫자"가 생기는데, 이는 저장한 글의 개수를 뜻합니다.

숫자를 누르면 임시저장 글 목록으로 이동,
여기서 다시 이어서 작성하고자 하는 해당 글 제목을 클릭하면,

글쓰기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작성을 마치고 발행을 할 거라면 상단 우측의 "등록"을, 나중에 다시 또 작성을 할 거라면 하단의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임시저장 해놓은 글을 지우고 싶다면 처음 임시저장 목록을 열었을 때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을 누른 다음 삭제고하고자 하는 글을 체크 후 하단의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세번째 이미지와 함께 참고해 주세요.)

사실 이 "저장" 기능은 분명 이전에 알았던..
당시 제대로 이용까지 했던 기능이건만 잊어버렸던 거라지요. ㅎㅎㅎ ^^;;;

설마 또 잊어버리는 건 아니겠죠?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