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문제 알림 해결하기

by 시샘별 2020. 8. 25.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Microsoft 계정 문제' 라는 알림이 떠서 당황스러우셨던 적 없으신가요?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처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문제' 알림이 떴을 때 무슨 문제가 생긴 건 줄 알고 몹시 당황했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수정해야 한다는데 이게 정말 수정이 필요해서 뜨는 건지 결제를 유도하려는 훼이크인 건지 판단이 서질 않아서 일단은 무시했었어요. 그런데 이게 계속해서 뜨더라구요. 그제야 무시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을 깨닫고 알림을 클릭해 봤더니 수정을 해야하는 게 맞았어요.

 

해결 방법은 걱정했던 게 무색할 정도로 매우 간단했어요.

윈도우10 초기 설정 중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처음 만들었는데, 그때 입력한 메일 주소로 보안 코드를 보냈으니 본인 인증을 하라는 거였더라구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문제 알림 해결 방법

해당 알림을 클릭, 또는 '설정 - 시스템 - 공유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 '지금해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우측 이미지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 때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보안코드를 보냈으니 확인 후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해당 메일의 받은 편지함을 확인해 보안코드를 입력해 주면 문제 해결!! 간단하죠?

 

 

그런데... 그뒤 다시는 알림이 뜨지 않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줄 알았건만 최근 같은 알림이 다시 뜨기 시작했어요. 이전에 문제를 해결했으니 무시하면 될 줄 알았는데, 지난 번과 같이 계속해서 뜨더라구요.

 

첫 번째 때와 마찬가지로 해당 알림을 클릭해 들어갔더니, 이번에도 본인 확인을 위한 창이 떴어요.

다른 것은 메일 인증이 아니라 PIN 번호를 묻더라구요.

 

 

핀번호를 입력하고 나니 문제 해결!!

'문제 해결'버튼이 사라지고, '일부 계정에 주의가 필요함'이라고 빨간색으로 떴던 메시지가 '모든 계정이 제대로 작동함'이라고 바뀌었어요. 이전에 메일 인증을 마쳤을 때도 이와 같이 떴었답니다.

 

아마도 정기적으로 본인 확인을 하는 건가 봐요.

괜히 쫄았....ㅎㅎㅎ

 

다음번에 또 같은 알림이 뜨면 그땐 무시하지 말고 바로 해결해야겠어요.

여러분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문제 알림이 뜨면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