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농협 계좌번호 찾기 다섯 가지 방법

by 시샘별 2020. 6. 5.
반응형

여러분은 은행 계좌 많이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평소 그 모든 계좌번호를 외우고 계신가요?
요즘은 직접 은행을 가지 않아도 인터넷뱅킹으로 종이 통장이 필요없는 온라인 전용 계좌 개설부터 이체 및 환전, 공과금 납부 등 거의 모든 은행 업무가 가능하고, 거래내역 또한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 통장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줄고 있어요. 그래서 갑작스레 계좌번호가 필요할 때 종이 통장이 없어서 또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보관 장소를 기억하지 못해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주 거래 은행의 계좌번호가 필요한 경우라면 비교적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타 은행인 경우 종이 통장을 잃어버렸다거나 없는 경우 몹시 난감할 텐데 다 찾는 방법이 있답니다.

제가 농협 계좌번호 찾기를 예를 들어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째! 찾고자 하는 농협 계좌번호와 연계된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가 있을 경우 농협 ATM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둘째! 농협 ARS로 문의합니다.

농협 1661-3000 / 1522 -3000
농ㆍ축협 1661-2100 / 1522 -2100
어르신 전용 1433-17

셋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이용합니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내계좌한눈에(은행권)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 로그인(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통하면 모든 은행권의 내 계좌를 조회할 수 있으므로 농협 계좌번호 또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계좌번호 전체가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일부 세 자리는 공개되지 않으므로 일시적으로 계좌번호가 잘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 한해 힌트로 사용하시기에 적합합니다.

넷째!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또는 모바일 인터넷뱅킹)에 접속,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 - 계좌조회 - 전계좌조회'로 들어가시면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하므로 이용을 원하신다면 가까운 농협 지점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 먼저 해주세요.

다섯 째! 오픈뱅킹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은 이용하지 않지만 타 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중이시라면 해당 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나 앱에서 '오픈뱅킹서비스'를 신청하세요. 그럼 타 은행의 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데, 이때 농협 계좌를 선택하시면 계좌번호가 모두 오픈되므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오픈뱅킹서비스를 이용하면 농협 은행뿐만 아니라 오픈뱅킹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든 은행의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픈뱅킹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은행은 18곳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농협, 신한, 국민, 우리, 하나, 기업, 경남, 전북, 부산, 대구, 광주, 제주, 수협, 산업, SC제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한국씨티

반응형

댓글